안녕하세요, 더존 입니다.

더존 아마란스10(Amaranth10)은 국내·외 다양한 기업의 업무를 대신하는
ERP+그룹웨어(GW)+문서관리(ECM) 융합된 *EBP(통합 전사적 자원관리) 솔루션 입니다.
*EBP : Enterprise Business Portal

오늘은 아마란스10 도입을 검토하기 전
모듈별 특장점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더존 아마란스 10(Amaranth 10)
브랜드 스토리

 

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아마란스 10(Amaranth 10)
'영원히 시들지 않는 꽃' 이라는 고대 그리스어 'Amaranth'완성된 숫자를 의미하는 '10'을 더해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디지털 전환(DT)의 혁신을 완성한다' 라는 비전을 담았습니다.

Amaranth 10은 ERP+그룹웨어+문서관리 솔루션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며,
솔루션의 융합을 통한 프로세스의 연결하고 신속한 데이터 공유를 통해 기업의 운영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변화시켜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PC, 모바일, 태블릿PC, 웨어러블 기기 접속 알림으로 누락없는 업무 가능
✔ 구성원들과 프로젝트, 일정, 문서 중심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능력 ↑
✔ 기술/솔루션/디바이스의 융합 시너지를 통한 업무 효율성 ↑
✔ 단절된 업무 프로세스를 하나로 연결하여 업무처리 속도 ↑
시스템 내 기업의 각종 문서 및 파일 공유함으로 편의성 ↑


더존 아마란스 10(Amaranth 10)
특장점

 

1. [회계관리] 자동전표처리
기관별 증빙 데이터 자동 수집 및 자동 분개

- 기관별(홈택스, 금융기관, 카드사) 데이터 일별 자동 수집 및 기간별 수기수집 기능 지원
- 과거 분개된 전표의 분개 패턴분석을 통한 자동분개 완성
- 타 시스템에서 발생한 거래 자료 연동 및 분개내역 확인 후 대량의 자동전표처리 지원


2. [회계관리] 전표 및 장부관리
유연한 구조로 원천 데이터 추적이 가능한 전표관리

.

- 전표입력 메뉴에서 지출결의 / 영업매출 / 구매매입 / 외부연동 등에서 발생한 원천 데이터 추적 및 확인 가능
- 계정별 관리항목을 기존의 복잡한 표 형태의 구성이 아닌 세로 정렬 방식의 기준으로 나열하여 순쉬운 확인
- 전표입력만으로 자금 / 예산 / 부가세 / 법인 조정 등과 실시간 연동
- 부서 / 프로젝트 등 다양한 관리항목을 통한 장부 제공
- 개별 반제관리를 통한 년령별 채권/채무 관리


3. [회계] 결산/재무제표관리
자동결산 기능과 다양한 관리항목별로 작성된 주요 재무제표 지원

- 기말재고자산, 매출채권의 대손계상, 감가상각, 퇴직급여충당부채 설정, 법인세 계상 등 자동결산 지원
- 합계잔액시산표,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등 다양한 보고용 재무제표 산출
- 관리회계를 위한 관리항목별 재무제표 산출
- 다수 회사의 재무제표를 기준회사에서 통합하여 조회
- 그룹 합계잔액시산표, 그룹 손익계산서, 그룹 원가보고서 등 산출


4. [회계관리] 부가가치세관리
신고서 작성부터 검증 및 전자신고까지 자동화를 통한 업무 프로세스 간소화

- 부가세 신고 데이터 3차 검증 기능 지원
 · 1차 검증 : 비정상적인 부가세 데이터 검증
 · 2차 검증 : 부가세신고서와 각종 서식간의 일치 여부 검증
 · 3차 검증 : 신고서 파일 제작 후 국세청 오류검증을 통한 이상여부 확인
 - 부가세신고서 및 각종 첨부서식에서 역추적을 통한 데이터 검증 작업 지원
- 신고파일 검증 완료 후 최종 신고 전 전자결재를 결재 취득 및 클릭 한번으로
파일 자동 검증 및 제출 가능


5. [회계관리] 자금이상거래탐지 서비스
기업의 가용자금 흐름과 자금손익 등 한눈에 파악 및 예측

- 현업의 증빙 문서(품의서, 지출결의서, 세금게산서)를 통한 자금수지계획 자동작성
- 거래처원장과 증빙 문서를 쉽게 확인하여 자금 집행 업무시간 단축
- 자금 데이터 → 웹오피스(ONEFFICE) 연동으로 자금일보 간편 작성
- 자금집행 담당자의 확정 후 은행CMS와 연동된 실시간 자금이체서비스
- 사업계획 > 추정손익 > 단기자금수지표 > 자금조달 방안 추천 등으로 이어지는 미래 자금예측 프로세스 제공


6. [회계관리] 금융서비스연동
CMS 연동을 통한 통합 금융자금관리

- 계좌거래내역 조회 및 자동전표처리가 가능하며, 가상계좌 연계를 통한 손쉬운 입금거래처 확인
- 카드승인내역, 카드청구내역 조회와 전표처리
- 거래처별 채무잔액, 채무금액, 지급전표금액, 확정자금 등 다양한 이체 처리 및 자동전표처리 지원


7. [인사관리] 근태관리
관리업무 시간을 줄여주는 효율적인 근태관리

- 근태검증기준을 토대로 근태신청서 작성 및 상신 시 자동 검증
- 휴직신청서를 기반으로 인사정보에 휴직정보 자동 반영하며, 휴직기간 동안 휴직 지급률에 따라서 급여 자동계산
- 직종별/근무조별 근무시간 설정을 통한 정확한 근태관리가 가능
- 불필요한 연장근무를 하지 않도록 연장근무 신청기간·근무시간 통제
- 기업의 업무 환경에 맞게 근태신청서의 항목을 직접 설정하여 사용

 

8. [인사관리] 연차관리
연차 사용 촉진 업무 시스테화로 업무절차 75% 축소

- 근로기준법율 근거로 출근율 계산하며, 출근율 기반으로 빠르고 정확한 연차 계산
- 1년 미만 근로자의 월별 발생 연차 내역 확인 및 연차사용촉진제도 보조 수단으로 월별연차계획 관리
- 쪽지를 통한 연차 사용 촉진 업무 자동 알림수기 관리했던 업무를 시스템화하여 업무 프로세스 축소

 

9. [인사관리] 급여관리
급여계산식 설정을 통한 급여 자동 계산

- 회사 / 직무 / 근태기준 등 다양한 급여계산식 설정
- 급여 구분에 따른 지급, 공제항목 분류계산식 설정으로 자동 급여 계산
- 다양한 급여 명세서 간편 발송 방법 제공(메일, SMS, 쪽지 기능)
- 급여 데이터 → 전자결재 양식 바인딩을 통한 간편한 전자결재 진행
- 급여, 퇴직소득 등 금융 CMS 연동을 통한 이체 및 지급 유형에 따른 전표 생성 가능
- 전자 근로계약서 작성 시 법률위반 여부 검토다양한 직종(상용직, 일용직, 프리랜서, 임원)에 따른 전자근로계약서 제공

 

10. [인사관리] 세무관리
세무 신고의 Best Practice, Amaranth 10 세무관리

- 부서별, 소득자별 지방세신고지 설정을 통해 1개의 사업장에 여러 개의 관할시군구청 작성하여 일괄 신고 가능
- 원천세 및 지급명세서를 국세청에 자동 신고
- 한번에 신고하고 검증할 수 있는 ONE-STOP 세무 신고 서비스
- 연말정산 진행 시 인사담당자는 모든 직원들이 데이터를 입력할 필요없이 직원이 입력한 데이터를 확인 후 처리
- 직원의 연말정산 진행사항을 한눈에 확인 및 통제

 

11. [ERP 공통] Excel 임포트 기능
대량의 데이터 작업은 엑셀 데이터 일괄 업로드로 해결

- 엑셀 양식에 데이터를 빠르게 작업하여 대량의 데이터 업로드 가능
- 회계 Excel 임포트
 · 대량의 분개내역을 일괄로 업로드하여 일반 전표 생성
 · 부가세와 관련한 자료를 매입매출일괄 전표로 생성
 · 영세율 부가세 서식 / 매입매출장 / 예산신청·편성 / 일자별 자금계획입력 등 일괄 업로드
- 인사 Excel 임포트
 · 사원정보 및 인사기록카드 엑셀 업로드
 · 연차 / 근태정보 / 근태승인자 엑셀 업로드
 · 급여(일용직 포함) / 수당 / 책정임금 / 근로계약 엑셀 업로드
 · 사업 / 기타 / 이자배장소득자 및 소득자료 엑셀 업로드


12. [그룹웨어] 메인 포털
직무/업무에 따라 제공하는 맞춤형 개인화 메인 포털

- 맞춤형 포털로 직무에 따라 자유롭게 화면 구성 가능
- 통합검색을 통해 손쉽게 기업 내 모든 지식정보 조회
- 통합 알림을 통한 전체 업무의 흐름 파악알파맨션 알람으로 중요 업무 누락 방지
-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자유로운 메뉴 배치를 지원하며, 주요 정보 중심 메인 배치로 직관적인 업무 파악

 

13. [그룹웨어] 전자결재
고객사 유형별로 제공되는 차별화된 결재 프로세스

- 승인, 반려, 후결, 전결 등 기업의 업무 방식에 맞춘 다양한 결재 프로세스 및 양식 완벽 지원
- Amaranth 10 ERP전자결재 연동 기본 제공
- 전자결재 대시보드를 통해 한눈에 결재 진행 현황 파악
- 사재 결재 문서 현황 조회 및 모니터링 지원
- 다양한 결재 양식 등록으로 빠른 전자결재 가능
- 결재 양식 편집기를 통해 고객사 자체 양식 생성 및 수정 지원


14. [그룹웨어] 일정/자원관리
일정 공유부터 지원 일정 등록까지! 일정에 관한 모든 것

- 개인일정 뿐만 아닌 공유 일정까지 한 곳에서 관리
- 프로젝트 캘린더로 구성원과의 원활한 협업 일정 조율
- 자원관리로 기업의 회의실, 업무용 승용차 등 공유 물품 활용 효율성 증대
- 구글 캘린더와 실시간 양방향 동기화
- 일정 알람 및 코멘트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일정 변동 사항 확인

 

15. [그룹웨어] 메신저
실시간 채팅 및 알람을 통해 실시간 소통 및 협업

- 조직도 기반 쪽지, 채팅방을 통한 신속한 커뮤니케이션 가능
- PC와 모바일 메신저의 완벽한 동기화로 끊김없는 대화 지원
- 별도의 저장없이 첨부 파일 바로보기 가능
- 사진, 동영상, 문서 등 다양한 형태의 파일 전송 및 화상회의 가능
- 알파멘션을 통한 신속하고 정확한 메세지 전달

 

16. [그룹웨어] 모바일
언제, 어디서나 소통과 협업이 가능한 모바일 그룹웨어

- Web / PC 메신저와 완벽 동기화
- Web에 제공되는 다양한 기능을 동일하게 지원
-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 완벽 지원
- 하나의 앱으로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화면 제공
- 디바이스 해상도에 따른 가로/세로모드 지원
- 외부에서도 모바일로 모든 콘텐츠를 조회, 활용, 공유 가능
- 문서 변환 솔루션을 통한 첨부파일 바로 보기 지원


더존 프로그램 실시간 도입 및 견적 상담
[더존통합견적센터]

 

더존은 기업의 업종 및 규모에 따라 최적화된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ERP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1:1 맞춤 컨설팅
방문을 통한 솔루션 시연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 이미지를 클릭하여 실시간 도입 및 견적 상담이 가능하며,
상담 신청을 주시는 고객에 한하여 특별한 혜택을 안내드립니다.

도입 후 교육 담당자를 배정하여 원활한 사용을 위한 교육 진행 및
영업 담당자와 고객센터를 통한 실시간 체계적인 사후관리로
향후 프로그램 사용에 안정화를 지원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